공지사항

공연정보
대표이미지
제목
[단독판매] 뮤지컬 기적소리 - 대구 티켓오픈안내
오픈일
장소
대구 봉산문화회관 가온홀
예매하기
등록일 : | 조회수 : 608
안녕하세요, NHN티켓링크입니다.
 
뮤지컬 기적소리 - 대구 티켓오픈안내입니다. 
 

공연정보
공연 기간 : 2017년 2월 23일(목) ~ 2017년 2월 26일(일)
공연 시간 : 목,금 19시 30분 / 토,일 15시, 19시 30분
공연 장소 : 대구 봉산문화회관 가온홀
티켓 가격 : VIP석 55,000원 / R석 44,000원 / S석 33,000원
기타 정보 : 만8세이상 관람 / 100분
 

공연내용
뮤지컬로 다시 태어난 국채보상운동!
그 가슴 떨리는 감동의 <기적소리>

뮤지컬 <기적소리>, 지난해 대성황 힘입어 올해 2월23(목)~26(일) 봉산문화회관 가온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지역특화문화콘텐츠 개발사업에서 대구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국채보상운동을 소재로 한 뮤지컬 <기적소리>가 지난해 대성황으로 공연을 마친데 힘입어 대구시민의 큰 호평과 기대속에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대구시민주관 기간에 봉산문화회관 가온홀에서 5차공연을 갖는다.

뮤지컬 <기적소리>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주관으로 대구메트로아트가 개발한 지역특화콘텐츠로 우리 대구의 자랑스런 역사인 국채보상운동이라는 역사적 의의를 가지면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작품으로 대구시민의 정체성을 다시한번 일깨워주고 지역민의 자긍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었을뿐만아니라 현재 추진중인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에도 기여할수있을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침 2015년 11월 문화재청은 국채보상운동 기록물을 세계기록유산 등재신청 대상으로 선정했고 다음달 유네스코에 신청서류를 접수하며 등재여부는 내년 하반기쯤 최종결정되는데 이 작품은 국채보상운동에 대해 널리 알리는 콘텐츠로 활약할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기적소리>는 일제의 반강제적 정책으로 빚더미에 올랐던 아픈 역사로 조선에 대한 일본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던 1907년 우리 대구에서 국민의 힘으로 국채를 갚고 국권을 지키기위해 기적같은 움직임이 일어났던 대한민국 최초의 자발적 국민운동이자 범국민 경제주권회복운동으로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국채보상운동을 도모하는 기생 앵무(전재원 분), 광문사 사장 김광제(강성민 분), 반대로 조선수탈에 앞장서는 박중양(채문호 분)등 실제 역사속 인물들이 나오며 또 혼란스러운 현실속에서도 사랑과 우정으로 사상적 혼돈을 겪으면서 뜻을 모으는 의로운 기생 앵무의 딸 연희(김유진 분), 친일파의 아들 이재구(홍석우 분), 그리고 감초역할을 맡은 순금(정효진 분) 등 가상의 인물도 함께 등장하며 총 출연배우는 19명이다.

특히 기억해야 할 그들의 희생정신을 통해 역사적 교육적 의미를 고취시키고 그곳에 풀어낼 새로운 스토리는 재미와 감동 뿐만 아니라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또 한번의 역사 콘텐츠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작품은 대구 뮤지컬계의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출은 오서은(설화) EG뮤지컬컴퍼니 대표, 극본은 김종련 작가, 작곡은 이응규작곡가가 맡았다. 또 기술자문에 배성혁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집행위원장, 정철원 극단 한울림대표, 윤정인 극단 맥씨어터대표, 안희철 극단 초이스씨어터 대표가 참여했다. 

정판규 대구메트로아트센터 대표는 “대구시민이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는 국채보상운동을 소재로 뮤지컬을 제작해 영광이다. 시민들에게 대구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고 스스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로 이 작품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획사 정보​

주최 : 대구광역시 매일신문사 국채보상운동기념회 

주관 : 대구메트로아트센터 

후원 : 계명대학교 대구도시철도공사 산보모터스 

문의 : 053) 795 -0303